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규제 입법을 낙관했습니다. 대규모 시위를 촉발했던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관련 공판이 29일 시작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대학 진학 관심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 후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남부 국경 문제가 중점 거론됐습니다. 조지아주에서 투표 접근성을 제한하는 법규를 채택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가 팬데믹 이후 최저로 떨어졌습니다.
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남부 국경 이주자 문제를 총괄 지휘합니다. 남녀 동일 임금을 촉구하는 포고령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했습니다. 원격근무 방침을 고수하는 기술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규제 강화 입법을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의 배심원단이 확정됐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내각 인준이 마무리돼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콜로라도주 볼더의 식료품점에서 총기 난사로 경찰관 한 명 포함 열 명이 숨졌습니다. 애틀랜타 총격 사건 용의자 로버트 에런 롱 씨에게 ‘혐오 범죄’ 혐의 적용을 한인사회가 촉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곳곳에서 애틀랜타 총격 사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아시아계 증오 범죄를 규탄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미 남부 국경 지역에 최근 불법 이민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토안보부 장관은 “국경이 안전하다”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사이버 범죄로 인한 피해액이 42억 달러에 달한다는 FBI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애틀랜타를 방문해, 한인과 아시아계 지도자들로부터 총격 사건 관련 여론을 수렴합니다. 윌리엄 번스 CIA국장이 상원 인준을 통과했습니다. 국내 극단주의자들의 폭력 위협을 정보 당국이 경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한국계 여성 4명 등 총 8명을 숨지게 한 애틀랜타 총격 사건의 용의자에게 살인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한인과 아시아계 사회는 ‘혐오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수도 워싱턴 D.C.가 본격적으로 주 승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애틀랜타 일대에서 연쇄 총격으로 한인 네 명을 포함한 여덟 명이 숨졌습니다. 러시아와 이란이 지난해 미국 대선에 개입을 시도했다고 정보 당국이 밝혔습니다. ‘대도시’ 인구 기준을 조정하자는 제안에 지역 정치인들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뎁 할랜드 하원의원이 원주민 최초로 연방정부 기관의 장관이 됐습니다. 내슈빌 차량 폭발 사건은 범인의 편집증이 동기로 조사됐습니다. 영화 ‘미나리’가 오스카상 6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등이 이번 주 코로나 경기부양안을 설명하는 대국민 투어에 나섭니다. 성급한 코로나 방역 조처 해제는 위험하다고 보건 당국자들이 경고하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봄방학을 맞으면서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보호자 없이 미국 남부 국경을 넘어 밀입국하는 미성년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5월 1일까지 모든 성인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 문호를 열겠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를 상대로 주 의회가 탄핵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남부 지역에서 기대 수명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