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평화적 정권 이양을 언급한 가운데, 직무 정지 요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차기 행정부 첫 법무장관으로 메릭 갈랜드 연방 판사가 지명됐습니다. 코로나 관련 일일 사망자가 4천 명을 돌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ㆍ하원 합동회의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을 차기 대통령으로 공표했습니다. 조지아주 결선 결과, 연방 상원의 주도권이 민주당으로 넘어갔습니다. 최근 알려진 대규모 해킹 사건이 러시아의 소행으로 보인다고 정보 당국이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아주 결선 결과, 민주당이 상원 주도권 확보에 가까이 다가섰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승리한 대선 결과를 공표하는 상ㆍ하원 합동회의가 6일 진행됩니다. 중앙정보국(CIA)이 새로운 채용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동시에 조지아주에서 상원 결선 지원 유세를 진행했습니다. 워싱턴 D.C.에서 대규모 시위가 벌어지는 가운데, 시 당국이 방위군 동원령을 내렸습니다. 오는 20일 차기 대통령 취임식 규모가 예년보다 축소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결과를 뒤집기 위해 조지아주 총무장관에게 압박을 가하는 통화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이 3일 새롭게 출범한 제117대 의회에서 하원의장으로 재선출됐습니다. 연방 상원의 주도권을 결정할 조지아주 결선이 5일 진행됩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외국인 취업과 일부 이민 비자를 제한하는 조치가 3월까지 연장됐습니다.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사상 최고치로 2020년 한해를 마감했습니다. 연방 센서스국은 인구조사 통계 제출 연말 시한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서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이 감염 사례가 잇따라 발견되고 있습니다. 대선 결과 인증에 이의를 제기하겠다는 공화당 의원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 전 대통령의 동상이 보스턴 시내에서 철거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공급 현황을 비판하고, 새 정부 출범 이후 더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 피해 지원 현금 지급액을 1인당 2천 달러로 높이는 표결이 상원에서 무산됐습니다. 항공 여행객이 9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코로나 피해 보전 등을 위한 개인 현금 지급액을 2천 달러로 올리는 법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트럼프 행정부 일부 당국자들이 인수·인계에 장애물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테네시주 내슈빌 차량 폭발 사건 용의자가 현장에서 숨졌다고 당국이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피해 보전 부양책에 서명했습니다. 코로나 사망자가 6만 명을 넘어, 월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연방 상원 주도권을 결정할 조지아주 결선 투표가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각각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 대처를 강조했습니다. 방역 당국이 영국에서 들어오는 항공 여행객을 제한합니다. 주간 신규 실업 수당 청구 건수가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틀째 대규모 사면과 감형을 단행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측은 이민 정책 수정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인구 증가율이 최소한 120년 만에 가장 낮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