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탄핵 심판 증언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각종 ‘음모론’과 극단주의 활동에 관여해온 마조리 테일러 그린 하원의원이 상임위원회에서 배제됐습니다. 법무부가 예일대학교 상대 차별 소송을 취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주민 1인당 1천400달러 현금 지급 계획을 재확인했습니다. ‘반트럼프’ 행보를 해온 리즈 체니 의원이 하원 공화당 의원총회 의장직 재신임을 받았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학교 대면 수업 재개 움직임이 진행중 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임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 이민 정책들을 뒤집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 심판 소추위원과 변호인단 측이 서면 공방을 벌였습니다. 미국 경제가 올해 중순부터 회복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의회예산국이 전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추가 부양책 논의를 위해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의원들이 만났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극우 음모론 신봉 의원을 의회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혐오 단체의 온라인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탄핵 심판이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새로운 변호인단을 구성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업체인 페이스북이 정치와 거리를 두는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저소득층 건강보험 가입 확대와 임신중절 권리 보장에 관한 행정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년 중간선거에서 공화당 후보들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2차 대전 이후 최악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처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미국이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세계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새 이민 정책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교육당국이 학교 이름에서 ‘링컨’과 ‘워싱턴’을 빼기로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 심판 준비를 마친 가운데, 최종 기각될 것이라는 전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인종 평등 관련 행정 조치 4건을 단행했습니다. 20달러 지폐 인물을 흑인 인권운동가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안이 상원에 송부됐습니다. 하루 150만 명 코로나 백신 접종 목표를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제시했습니다. 텍사스 주 정부가 바이든 행정부 이민 정책에 소송을 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3개월 안에 백신 공급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이 25일 연방 상원에 송부됩니다.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이 새 주인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입국자 격리 조치를 포함한 코로나 대책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애브릴 헤인스 국가정보국장(DNI)이 바이든 행정부 첫 각료급 인사로 직무를 시작했습니다. 주간 신규 실업 청구가 2주 연속 90만 건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신임 대통령이 20일 취임 직후 트럼프 행정부 주요 정책을 뒤집는 행정 명령을 발동했습니다. 또한 취임사를 통해, 미국민의 통합을 강조했습니다. 코로나 관련 사망자가 4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