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 석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명성을 축소 언급해온 점을 인정했습니다. 국민적 ‘공황’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연방 대법관 후보 20명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인 ‘오스카 어워즈(The Oscar Awards)’ 작품상 선정 요소에 ‘다양성’이 추가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결과 확정이 지연될 수 있다고 당국자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공화당이 규모를 크게 줄인 코로나 추가 부양책을 공개했습니다. 뉴욕주 로체스터에서 경찰력 집행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에 항의하는 시위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코로나 백신’ 관련 발언들을 놓고 충돌했습니다. 연방 우정국장이 불법 정치 후원에 관여했다는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들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선거 참여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경찰로부터 총격당해, 대규모 항의 시위를 촉발한 제이컵 블레이크 씨가 영상 메시지를 냈습니다. 2020 인구조사 집계 작업을 한 달 앞당겨 끝내려던 당국의 계획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실업률이 두 달째 하락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총기 피격 흑인 남성 제이컵 블레이크 씨의 가족을 면담했습니다. 11월 1일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연방 당국이 주 정부에 통지했습니다. 연방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해 임시 예산안을 마련하기로 정부와 민주당이 합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3일, 경찰의 흑인 총격 항의 시위가 계속되는 위스콘신주 커노샤를 방문합니다. 미국 정부의 빚이 국가 전체 경제 규모와 맞먹게 된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입자 강제 퇴거를 막기 위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발표 내용 전해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찰의 흑인 총격 사건이 발생한 위스콘신주 커노샤를 방문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연방 상원의원직에 도전한 조 케네디 3세 하원의원이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패했고요. 11월 선거를 앞두고 법무부가 공직 후보자 감찰 등을 제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주요 지역 소요 사태에 대해 연방 당국이 조사에 착수한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마이클 플린 전 보좌관에 대한 공소가 당분간 유지됩니다. 미국 내 코로나 확진자가 6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석 달 넘게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총격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민주-공화 양당 전당대회가 차례로 마무리된 가운데, 대선 국면 지지율 추이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항공사들이 대규모 감원을 단행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선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7일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 대통령 후보직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한편 바이든 후보는 다음 달 시작될 텔레비전 토론에서 이기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올해 대선의 공화당 부통령 후보직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위스콘신주에서 경찰의 흑인 총격에 대한 항의 시위가 격화되는 가운데, 연방 법무부가 사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민국 직원들에 대한 대규모 무급 휴가 계획이 취소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백악관 로즈가든 연설을 통해, 코로나 희생자들을 애도했습니다. 위스콘신주에서 경찰 총기 사용에 대한 시위가 격화되면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