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판사를 긴즈버그 대법관 후임으로 지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과거 15년 가운데 10년 동안 소득세를 한푼도 안냈다는 보도가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아이들의 정규 교육을 늦추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대선의 신뢰성과 공정성에 계속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원 다수당인 민주당이 2조 달러 넘는 코로나 추가 지원책을 준비합니다. 지난주 신규실업 수당청구 건수가 87만 건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주 타계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 영결식이 수도 워싱턴에서 열렸습니다. 켄터키주 루이빌 등지에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격화되는 가운데, 경찰관 2명이 총에 맞았습니다. NASA는 사상 처음으로 여성 우주인을 달에 보내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한 임시지출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코로나 사태와 대법원 관련 사안 등이 대통령 후보 TV토론 주제로 선정됐습니다. 네바다주 우편 투표 확대에 트럼프 재선 캠프가 소송을 냈지만 기각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임 대법관 지명자가 25일이나 26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후보는 여성 법률가 5명으로 압축됐습니다. 미국 전역의 코로나 사망자가 20만 명 선에 이르렀고요. 법무부가 뉴욕과 시애틀, 포틀랜드를 ‘무정부주의자 관할권’으로 규정하고 연방 자금을 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8일 타계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의 후임 인선 문제가 대선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미국인이 절반에 불과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타운홀 행사를 통해, 정부의 코로나 대응이 무책임하다고 비난했습니다. 우편물 배송을 지연시키는 정책을 중단하라고 법원이 명령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소폭 줄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다음 달 중에 코로나 백신 보급을 시작할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국자가 앞서 공개한 시점은 다릅니다. 대선을 50일도 채 안 남긴 시점에서, 선거 체계에 대한 사이버 공격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고 정보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보잉 737맥스 기종 추락 사건을 조사한 하원 보고서도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사태에 매우 열심히 대처했다고 강조하면서, 몇 주안에 백신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기밀 유출 혐의를 놓고, 법무부가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가계의 중간 소득이 오르고 빈곤층은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서부에서 계속되는 대형 산불이 대선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주자 임시보호신분(TPS)’을 단계적으로 철폐하려는 정부의 방침을 항소법원이 허가했습니다. ‘아마존(Amazon)’이 종업원 10만 명을 새로 뽑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선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약 석 달 만에 실내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서부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계속되면서 인명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 부모와 함께 사는 젊은 층이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와 중국, 이란의 해커들이 11월 미국 대선에 영향을 주기 위해 활동했다고 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습니다. 불법체류자들을 인구조사에서 제외하려는 당국의 계획은 위법이라고 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지난주 새로운 실업 수당 신청이 88만4천여 건에 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