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새로운 미국 경제” 건설을 약속했습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은 이번 대선이 조작된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초ㆍ중등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떨어졌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이든 행정부 첫 재무장관에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낙점됐습니다. 코로나 대응 대통령 특별 고문으로 갖가지 논쟁을 일으켰던 스콧 아틀래스 박사가 사임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측이 전원 여성으로 구성된 백악관 공보팀 고위직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뉴욕 시내 공립 초등학교들이 대면 수업을 재개합니다. 3분기 경제가 30%가 넘게 성장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인단 투표에서 승리하면 백악관을 떠나겠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팬데믹 발생 이래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연방 대법원은 코로나 방역을 위해 종교 모임을 제한한 뉴욕주의 조처를 금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절대 지지 않을 것이라는 추수감사절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 보좌관을 사면했습니다. 항공우주국(NASA)이 차세대 대형 로켓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전통적인 동맹을 복원하고, 미국이 다시 세계를 이끌어갈 준비가 돼 있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말했습니다. 뉴욕증시의 다우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만을 돌파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백악관에서 칠면조 사면식을 열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조달청(GSA)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정권 인수ㆍ인계 절차를 공식 개시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 측은 토니 블링큰 국무장관, 존 케리 기후 특사 등 외교ㆍ안보 분야 요직 인선을 공개했습니다. 코로나 사태에도 추수감사절을 맞아 항공 여행이 많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승리를 선언한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토니 블링컨 전 국무부 부장관을 국무장관에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이 낸 선거 소송은 잇따라 기각되고 있습니다. 기존 주택 거래량이 십여 년 만에 가장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아주 재검표 결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법무팀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선에 부정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권고하는 지침을 내놓았습니다.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 회고록이 출간되자마자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누적 사망자가 25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각 주 정부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강도 높은 조처를 내놓고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차기 의회 하원의장 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대규모 인명 사고를 냈던 ‘보잉 737 맥스’ 항공기가 다시 운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자체적으로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국가안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사이버 보안국장을 해임했습니다. 미 의회에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의회 일정에 차질이 우려된다는 소식, 또 알래스카 야생동물보호구역에서 시추를 허용해 논란을 빚는 이야기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코로나 사태 대응 조율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을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스페이스 X 민간우주선이 우주비행사들을 국제우주정거장에 안착시켰습니다. 미국의 지난해 증오 범죄가 증가했다는 FBI 보고서 내용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