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절대 지지 않을 것이라는 추수감사절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 보좌관을 사면했습니다. 항공우주국(NASA)이 차세대 대형 로켓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전통적인 동맹을 복원하고, 미국이 다시 세계를 이끌어갈 준비가 돼 있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말했습니다. 뉴욕증시의 다우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만을 돌파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백악관에서 칠면조 사면식을 열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조달청(GSA)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정권 인수ㆍ인계 절차를 공식 개시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 측은 토니 블링큰 국무장관, 존 케리 기후 특사 등 외교ㆍ안보 분야 요직 인선을 공개했습니다. 코로나 사태에도 추수감사절을 맞아 항공 여행이 많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승리를 선언한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토니 블링컨 전 국무부 부장관을 국무장관에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이 낸 선거 소송은 잇따라 기각되고 있습니다. 기존 주택 거래량이 십여 년 만에 가장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아주 재검표 결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법무팀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선에 부정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권고하는 지침을 내놓았습니다.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 회고록이 출간되자마자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누적 사망자가 25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각 주 정부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강도 높은 조처를 내놓고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차기 의회 하원의장 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대규모 인명 사고를 냈던 ‘보잉 737 맥스’ 항공기가 다시 운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자체적으로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국가안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사이버 보안국장을 해임했습니다. 미 의회에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의회 일정에 차질이 우려된다는 소식, 또 알래스카 야생동물보호구역에서 시추를 허용해 논란을 빚는 이야기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코로나 사태 대응 조율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을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스페이스 X 민간우주선이 우주비행사들을 국제우주정거장에 안착시켰습니다. 미국의 지난해 증오 범죄가 증가했다는 FBI 보고서 내용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1천1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일부 주가 바이러스 재확산을 막기 위한 추가 조처에 들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바이든 후보의 승리를 언급했는데요. 하지만 승리를 공식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설 경우, 유학생 수용 정책에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앞서 선거인단 과반을 확보한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애리조나주에서도 승리했습니다. 하버드대학교가 아시아계 지원자를 차별하지 않았다고 연방 항소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업체들이 정치 광고 중단 조치를 연장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론 클레인 변호사를 백악관 비서실장에 내정했습니다. 미국 내 하루 코로나 확진자 수가 14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11일 '재향군인의 날' 기념 행사가 거행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개표 결과에 승복하지 않는 것은 망신스러운 일이라고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말했습니다. 한국계인 미셸 박 스틸 후보가 연방 하원의원 당선을 확정했습니다. '일라이릴리'사의 코로나 항체치료제가 긴급 사용 승인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