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방부가 거의 4천 명에 달하는 병력을 멕시코 국경에 추가 배치합니다. 인종차별 사진 논란에 휩싸인 랠프 노덤 버지니아 주지사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사퇴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미국 미식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 경기에서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통산 여섯 번째 우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연방 의회가 시작한 국경장벽 협상이 시간 낭비라고 다시 주장했습니다. 연방 상원이 아프가니스탄과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에 반대하는 수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1월 미국에서 새로 생긴 일자리 수가 예상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중서부 지역을 강타한 살인적인 추위로 지금까지 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미국 성인 절반이 심혈관 질환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중국과 러시아 등 적대 국가들이 손잡는 가운데 국제 사회에서 미국의 영향력이 줄어들 수 있다고 미국 정보 수장들이 경고했습니다. 트럼프 그룹이 고용자격 전자확인 제도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최근 끝난 ‘셧다운’, 연방 정부 부분 폐쇄로 인한 경제 손실이 30억 달러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튜 휘터커 연방 법무장관 대행은 뮬러 특검 수사가 마무리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캘리포니아 산불 보험 청구액 규모가 114억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가 국경장벽 건설 예산이 들어간 지출안에 합의할 가능성이 50% 이하라고 밝혔습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전 회장이 대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워싱턴주가 홍역이 확산하자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 정부 부분 폐쇄 사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연방 의회 지도부가 3주짜리 지출안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이 트럼프 대통령 참모였던 로저 스톤 씨를 기소했습니다. 미국이 2020년에 에너지 수출국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9일로 예정된 신년 국정연설을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정부 부분 폐쇄를 풀기 위한 공화당과 민주당 안이 모두 상원에서 부결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개인 변호사를 지낸 마이클 코언 씨가 의회 증언을 연기했습니다. 미국 안에서 인공지능 발전에 따른 자동화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지역은 중서부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민주, 공화 두 당이 각각 마련한 두 가지 지출안을 24일 처리할 예정이지만 모두 통과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백악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29일 국정연설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LA 교사 파업이 종료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틴 루터 킹 데이 데이를 맞아 전국에서 거행된 행사에서 민주당 대선 주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금지한 트럼프 행정부 조처에 대해 임시로 시행을 허용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원주민 인권운동가를 모욕했다는 사건을 둘러싸고 진실 공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경 장벽 예산과 다카(DACA)를 연계하는 타협안을 제시했습니다. 모스크바에 트럼프타워를 건설하는 안이 2016년 전반에 걸쳐 계속됐다고 트럼프 대통령 개인 변호사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 셧다운이 계속되는 가운데 국무부가 외교관 대부분을 업무 복귀시킬 계획입니다.트럼프 대통령이 전 개인 변호사에게 의회 위증을 지시했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