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미국 정부가 불법 이민자를 대규모 추방한다는 계획에 대해 민주당 대선 후보들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이란 미 대사관 인질 사건 피해자들이 36년 만에 금전적 보상을 받게 됐습니다.
미국 국토안보부가 불법 이민자 수백 가구를 추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인 인권운동가들의 모임 ‘블랙 라이브스 매터’가 주도한 항의 시위가 벌어져 여러 명이 체포됐다는 소식, 미국인들은 연말연시 선물로 기프트 카드를 가장 선호한다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계속되는 막말 논란에도 불구하고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여전히 공화당 선두주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휴가철을 맞아 여행에 나선 미국인 수가 사상 처음으로 1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최근 여론조사 결과 공화당의 대선 후보인 테드 크루즈 후보가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몇 개월 전 교도소에서 자살한 흑인 여성 샌드라 블랜드 사건과 관련해 대배심이 아무도 기소하지 않기로 했고요. 스페이스X 사가 우주로 발사한 로켓 추진체를 다시 착륙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 경선에 출마했던 린지 그레이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상원의원이 21일 후보 사퇴를 선언했는데요. 이 소식과 함께 지난 주말 있었던 민주당 3차 토론회 소식 살펴보고요. 이어서 미국 연방의회가 초당적인 예산 합의안을 통과시키면서 한 해를 마무리했다는 소식, 또 미국에서 60여 년 만에 처음으로 총기로 인한 사망률이 교통사고 사망률과 같은 비율로 증가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 사건 테러범 가운데 1명의 친구가 테러 모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규모가 1조1천억 달러에 달하는 예산법안이 연방 상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이제 미국에서 여성들도 ‘선발징병제도’에 등록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중앙은행이 9년 만에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볼티모어 흑인 청년 사망 사건과 관련한 첫 재판이 무효 선언을 받았다는 소식에 이어서 올해 미국의 사형집행 건수가 25년 만에 최저 수준을 보였다는 보고서 내용 살펴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5일에 열린 공화당 대통령 후보 TV 토론회에서 테러와 안보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볼티모어 시에서 흑인 청년 사망 사건과 관련해 기소된 경찰관에 대해 배심원의 평결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청소년의 일반 담배 흡연율은 떨어진 반면, 전자 담배 흡연율은 여전히 높다는 조사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임시예산안의 기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민주, 공화 양당이 예산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막바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연준 공개시장위원회에서 어떤 결정이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정부가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 사건을 계기로 미국에 들어오려는 사람의 신원조회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들이 참가하는 5차 토론회가 15일 저녁 미국 서부 네바다 주에서 열립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국방부를 방문해 ISIL 관련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26명의 무고한 인명을 앗아간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이 14일로 3주년을 맞았지만, 그동안 몇몇 주 정부가 오히려 총기 소지 권한을 강화한 것으로 드러났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이슬람교도들의 미국 입국 금지 제안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여전히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굴지의 화학 기업인 다우케미컬과 듀폰이 합병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캘리포니아 총격 용의자가 3년 전부터 테러를 계획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수사 당국이 밝혔습니다. ‘낙제학생방지법’을 대신할 새 법안에 오바마 대통령이 서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