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하원이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규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는 트럼프 후보의 발언에 미 정치권과 미국 내 무슬림들이 격양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할리우드의 인기 공상과학 영화인 ‘스타워즈’ 최신판 개봉을 앞두고 영화 애호가들이 극장 앞에서 노숙을 시작했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4명의 목숨을 앗아간 샌버나디노 시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들이 상당 기간 이슬람 급진주에 빠져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연방대법원이 ‘1인 1표’ 원칙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합니다. 미국의 인기 방송 프로그램인 ‘찰리 브라운 크리스마스’가 방송 50주년을 맞았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일요일 (6일) 저녁 테러위협과 관련해 연설했는데요. 이 연설에 대해서 정당별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리아 난민을 받는 문제를 두고 미국 안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리아 난민 12명이 텍사스 주에 들어옵니다. 2015 케네디센터 명예상 수상자들을 위한 행사가 열렸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시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4 명이 숨진 가운데, 미 연방수사국(FBI)가 이번 사건을 테러로 간주하고 수사중입니다. 미국에 있는 무슬림 사회가 캘리포니아 총격 사건의 역풍을 맞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가 사상 처음으로 여군들에게 모든 전투병과를 개방하기로 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시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4 명이 숨졌습니다.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장이 12월 중으로 기준 금리 인상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의 의료비 지출이 3조 달러에 달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 추종자들을 조사한 결과, 이들의 나이가 젊고 배경이 다양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10대 흑인 청년이 백인 경관의 총에 살해되는 동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된 시카고 시에서 경찰 국장이 해임됐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대기 오염의 원인 중 석탄으로 인한 탄소 배출이 심장 건강에 가장 치명적이라는 연구 결과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프랑스 파리 테러 여파로 미국 내 테러 위협이 커지자 미국 정부가 지난 30년 동안 운영해 온 무비자 제도를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미국에서 25년 만에 처음으로 당뇨병 발병률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미 구세군 자선냄비에 50만 달러의 거액을 기부한 익명의 부부가 화제인데요. 마지막 소식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대규모 사회기반시설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을 비롯해 주말 사이 경선 후보들의 동정 먼저 살펴보고요. 이어서 지난 주 가족계획협회(Planned Parenthood)가 운영하는 진료소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여파가 정치권으로 미치고 있다는 소식과 인기프로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트 선수가 공식 은퇴를 선언한 소식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추수감사절을 끝으로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인들의 연말 쇼핑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인터넷 여론조사가 확산하는 가운데, 이를 둘러싼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아무런 보호자 없이 미국에 불법으로 들어오려다 체포되는 중남미 지역 출신 어린이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행한 주례 연설에서 시리아 난민들을 받아들이자고 촉구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맞아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칠면조 두 마리를 사면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0대 흑인 청년이 백인 경관의 총에 살해되는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미 중부 시카고에서 대규모 항의 시위가 벌어질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 내 무슬림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임신 중 흡연에 노출된 태아는 출생 후 5살이 되어서까지 흡연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국무부가 테러 위협이 고조되자 미국인들에게 여행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특별 연구조직이 미 연방항공국에 무인비행체 관련 권고안을 제출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연방정부가 온실가스를 대폭 줄이겠다는 목표를 다시 발표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