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 사건 테러범 가운데 1명의 친구가 테러 모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규모가 1조1천억 달러에 달하는 예산법안이 연방 상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이제 미국에서 여성들도 ‘선발징병제도’에 등록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중앙은행이 9년 만에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볼티모어 흑인 청년 사망 사건과 관련한 첫 재판이 무효 선언을 받았다는 소식에 이어서 올해 미국의 사형집행 건수가 25년 만에 최저 수준을 보였다는 보고서 내용 살펴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5일에 열린 공화당 대통령 후보 TV 토론회에서 테러와 안보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볼티모어 시에서 흑인 청년 사망 사건과 관련해 기소된 경찰관에 대해 배심원의 평결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청소년의 일반 담배 흡연율은 떨어진 반면, 전자 담배 흡연율은 여전히 높다는 조사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임시예산안의 기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민주, 공화 양당이 예산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막바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연준 공개시장위원회에서 어떤 결정이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정부가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 사건을 계기로 미국에 들어오려는 사람의 신원조회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들이 참가하는 5차 토론회가 15일 저녁 미국 서부 네바다 주에서 열립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국방부를 방문해 ISIL 관련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26명의 무고한 인명을 앗아간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이 14일로 3주년을 맞았지만, 그동안 몇몇 주 정부가 오히려 총기 소지 권한을 강화한 것으로 드러났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이슬람교도들의 미국 입국 금지 제안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여전히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굴지의 화학 기업인 다우케미컬과 듀폰이 합병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캘리포니아 총격 용의자가 3년 전부터 테러를 계획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수사 당국이 밝혔습니다. ‘낙제학생방지법’을 대신할 새 법안에 오바마 대통령이 서명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하원이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규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는 트럼프 후보의 발언에 미 정치권과 미국 내 무슬림들이 격양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할리우드의 인기 공상과학 영화인 ‘스타워즈’ 최신판 개봉을 앞두고 영화 애호가들이 극장 앞에서 노숙을 시작했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4명의 목숨을 앗아간 샌버나디노 시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들이 상당 기간 이슬람 급진주에 빠져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연방대법원이 ‘1인 1표’ 원칙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합니다. 미국의 인기 방송 프로그램인 ‘찰리 브라운 크리스마스’가 방송 50주년을 맞았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일요일 (6일) 저녁 테러위협과 관련해 연설했는데요. 이 연설에 대해서 정당별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리아 난민을 받는 문제를 두고 미국 안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리아 난민 12명이 텍사스 주에 들어옵니다. 2015 케네디센터 명예상 수상자들을 위한 행사가 열렸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시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4 명이 숨진 가운데, 미 연방수사국(FBI)가 이번 사건을 테러로 간주하고 수사중입니다. 미국에 있는 무슬림 사회가 캘리포니아 총격 사건의 역풍을 맞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가 사상 처음으로 여군들에게 모든 전투병과를 개방하기로 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시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4 명이 숨졌습니다.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장이 12월 중으로 기준 금리 인상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의 의료비 지출이 3조 달러에 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