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미-한 정상회담 직후 남북관계에서 기대할 게 없다는 첫 공식 반응을 내놨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미-한 연합사를 찾아 북한의 도발에 확고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서울 용산 미군 기지에서 연설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박근혜 한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의 추가 핵실험 위협에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박근혜 한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북한 핵 문제 이외에 북한인권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한국의 전문가 두 분을 모시고 미-한 정상회담 결과를 평가하고 앞으로 한반도 정세를 전망해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25일 박근혜 한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앞서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 깊은 애도의 뜻을 밝혔습니다.
일본을 국빈방문 중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회담하고 북한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오바마 대통령이 일본인 납북자 가족을 면담했습니다.
세계 각 국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TPP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공동성명 발표를 보류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4월 23일부터 일본과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4개국 순방에 올랐다.
25일 서울에서 열릴 이번 미-한 정상회담의 화두는 북한의 4차 핵실험 저지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