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바그너그룹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 씨가 여객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 국방부는 해당 여객기가 지대공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는 일부 보도는 부정확하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국경 문제 해결 노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세계 주요 쌀 수출국인 미얀마가 한시적으로 쌀 수출을 금지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용병조직 바그너그룹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 씨가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브릭스가 사우디와 이란 등 6개국을 새 회원국으로 받아들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수 방류에 대응해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조직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남중국해에서 필리핀 선단이 중국 해양경비대 방해를 뚫고 작은 기지가 있는 섬에 보급품을 전달했습니다. 인도 무인 달 탐사선 찬드라얀 3호가 달 남극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수를 24일부터 바다에 방류한다고 일본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15년 만에 귀국한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교도소에 수감됐습니다. 아프리카 나라 수단에서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어린이 약 500명이 아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네덜란드와 덴마크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F-16 전투기 제공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47년 만에 시도된 러시아의 달 탐사 계획이 실패했습니다. 미국과의 수감자 맞교환 절차가 최대 두 달 걸릴 것이라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덴마크와 네덜란드에 F-16 전투기의 우크라이나 이전을 승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1~24일 남아공을 국빈방문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안심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시진핑 국가주석이 인내를 강조했습니다.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회원국 국방 수장들이 모여 니제르 사태를 논의합니다. 전 세계 인구 4분의 1이 극단적인 물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이 수단 상황이 통제 불능이라면서 국제사회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라이칭더 타이완 부총통이 자신의 미국 경유에 대한 중국의 군사적 대응은 타이완 선거에 대한 간섭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수가 약 230만 명으로, 월간 기준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재집권 2년을 맞아 전승일을 선포하고 거듭 국제사회의 승인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루블화 가치가 크게 떨어지자, 러시아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렸습니다. 중국의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군이 민간 화물선에 경고 사격을 하는 등 흑해 일대에 긴장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비상주 팔레스타인 대사를 임명한 사우디아라비아 조치에 반발했습니다. 니제르 쿠데타 군부가 대통령을 반역죄로 기소할 예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의 공세 속에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지역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미국과 이란이 수감자를 맞교환하는 대가로 한국에 동결돼 있는 이란 자금을 해제하기로 합의했다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모스크바와 크름반도에 드론 공격을 시도했지만 모두 차단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중국이 미국·한국 등 70여 개국에 자국민 단체여행을 전면 허용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