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수를 24일부터 바다에 방류한다고 일본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15년 만에 귀국한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교도소에 수감됐습니다. 아프리카 나라 수단에서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어린이 약 500명이 아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네덜란드와 덴마크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F-16 전투기 제공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47년 만에 시도된 러시아의 달 탐사 계획이 실패했습니다. 미국과의 수감자 맞교환 절차가 최대 두 달 걸릴 것이라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덴마크와 네덜란드에 F-16 전투기의 우크라이나 이전을 승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1~24일 남아공을 국빈방문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안심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시진핑 국가주석이 인내를 강조했습니다.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회원국 국방 수장들이 모여 니제르 사태를 논의합니다. 전 세계 인구 4분의 1이 극단적인 물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이 수단 상황이 통제 불능이라면서 국제사회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라이칭더 타이완 부총통이 자신의 미국 경유에 대한 중국의 군사적 대응은 타이완 선거에 대한 간섭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수가 약 230만 명으로, 월간 기준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재집권 2년을 맞아 전승일을 선포하고 거듭 국제사회의 승인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루블화 가치가 크게 떨어지자, 러시아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렸습니다. 중국의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군이 민간 화물선에 경고 사격을 하는 등 흑해 일대에 긴장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비상주 팔레스타인 대사를 임명한 사우디아라비아 조치에 반발했습니다. 니제르 쿠데타 군부가 대통령을 반역죄로 기소할 예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의 공세 속에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지역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미국과 이란이 수감자를 맞교환하는 대가로 한국에 동결돼 있는 이란 자금을 해제하기로 합의했다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모스크바와 크름반도에 드론 공격을 시도했지만 모두 차단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중국이 미국·한국 등 70여 개국에 자국민 단체여행을 전면 허용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독일이 폴란드에 배치한 패트리엇 미사일 포대 주둔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할 방침입니다. 파키스탄 선거 당국이 임란 칸 전 총리에 대해 5년간 선출직 출마를 금지했습니다. 남중국해에 좌초된 필리핀 군함을 둘러싸고 중국-필리핀의 갈등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미사일이 우크라이나 주거 지역을 타격해 사상자 수십 명이 나왔습니다. 캄보디아 국왕이 훈센 총리 장남인 훈 마넷을 차기 총리로 공식 지명했습니다. 지난달 중국의 수출입이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참가국들이 평화를 위한 협의 유지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니제르에서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가 영공을 폐쇄했습니다. 필리핀 정부가 중국 대사를 초치해 물대포 사건에 항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