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바그너그룹 반란 종료 후 처음 대국민 연설에 나섰습니다. 4년 만에 중국에서 '하계 다보스포럼'이 개막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이 다시 집권한 후에 지금까지 감행된 공격으로 민간인 1천 명 이상이 숨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러시아 용병업체 '바그너그룹' 반란 사태는 블라디미르 푸틴 체제 균열을 드러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 핵 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이 베트남에 기항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 정착촌에 집을 추가로 세우는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미 상∙하원 합동의회에서 두 나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조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 서적 수입 금지안에 서명했습니다. 유엔이 러시아를 분쟁지 어린이들을 살해한 ‘수치의 명단’에 포함시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기술 협력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에 합의했습니다. 이란 외무부 장관과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만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독재자'라고 에둘러 표현했습니다. 세계 60여 개국 대표와 수백 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영국에서 우크라이나 재건회의가 열렸습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을 겨냥한 경제 안보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를 비롯한 주요 도시 곳곳에 공습을 단행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리창 중국 총리가 독일과 프랑스 방문에 나섰습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이 남중국해 인근 해역에서 합동군사훈련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을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났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점령당한 영토 탈환을 위한 반격을 시작한 이래 마을 8개를 탈환했다고 밝혔습니다.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한국에 정착한 아프간 난민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세네갈 대통령 등으로 구성된 ‘아프리카 평화사절단’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습니다. 일본 제1야당이 제출한 기시다 후미오 내각 불신임 결의안이 부결됐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연례 인신매매 보고서를 내고 아프가니스탄과 중국, 러시아 등을 문제가 있는 나라로 꼽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국방장관들이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벨기에 브뤼셀에 집결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16일 중국 방문길에 오릅니다. 미국이 남태평양에 있는 섬나라인 파푸아뉴기니 내 주요 항구와 공항을 군사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전술핵무기의 벨라루스 이전이 시작됐다고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미국의 제재를 받고 있는 중남미 3개국을 순방하고 있습니다. 독일이 사상 처음으로 국가안보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 아파트를 공습해 적어도 6명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쿠바 내 중국 도청시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중국이 핵탄두 수를 지난해 크게 늘렸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군 점령 지역 몇 곳을 되찾았다고 우크라이나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서방측 비난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