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구호물자를 실은 트럭들이 사흘째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 들어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과 영국 등 주요 서방국 정상들이 이스라엘에 대한 지지 의사를 재확인했습니다. 중국과 필리핀 선박들이 남중국해 분쟁 수역에서 충돌했습니다. 에스토니아 정부가 이달 초 발생한 발트해 해저 가스관∙케이블 손상 사건과 관련해 중국 정부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지원은 미국 안보에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슬로베니아가 국경 검문을 재개하는 등 '셍겐 조약' 효력을 일시 중단시키는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호주 정부가 전략적으로 중요한 항구에 대한 중국 기업과의 임대 계약을 취소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이집트 구호물자 반입을 허용할 것이라고 이스라엘 정부가 18일 밝혔습니다. '파이브 아이즈' 정보 수장들이 중국의 지식재산권 절도에 관해 경고했습니다.니제르에서 철수한 프랑스 병력 1진이 니제르와 이웃한 차드에 도착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 이스라엘에 도착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났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양국 협력 필요성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중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4.9%로, 시장 전망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전쟁 중인 이스라엘을 방문합니다. 이런 가운데 이란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대해 다시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17일 ‘일대일로 포럼’이 시작됐는데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도 이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17일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점령은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포럼에 참석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날 예정입니다. 에콰도르 대선에서 중도 우파 30대 후보가 당선되면서 사상 최연소 대통령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중심인 가자시티 주민들에게 대피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16~26일 연례 핵억지 연습을 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의 자격을 정지시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하마스가 이스라엘 인질들을 석방해야 가자지구 봉쇄를 풀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등이 우크라이나에 지속적인 지원을 거듭 약속했습니다. 지난해 중국의 출생아 수가 10% 감소하며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무력 충돌 닷새째 양측 사망자가 2천100명을 넘어섰습니다. 러시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복귀가 무산됐습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미 연방 상원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의 공격과 이스라엘의 반격으로 지금까지 사망자가 1천 600여 명 발생했습니다. 척 슈머 미 상원 민주당 대표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공정무역을 촉구했습니다. 핀란드와 에스토니아를 잇는 해저 가스관 파손이 ‘외부 활동의 결과물’일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 무장대원들이 침투했던 가자지구 인근 지역의 통제권을 되찾았다고 이스라엘 군이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강진으로 2천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군 전투기가 시리아에서 튀르키예 드론을 격추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CTBT)' 비준 철회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올해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이란 여성 인권 운동가 나르게스 모하마디 씨가 선정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