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UDCG와 나토 국가들이 벨기에 브뤼셀에 모여 우크라이나에 대한 추가 군사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관계를 재조정할 뜻을 밝혔습니다. 미얀마 법원이 아웅산 수치 전 국가 고문에게 징역 3년 형을 추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7개국(G7) 정상들이 11일 긴급 화상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레바논과의 동지중해 일원 영유권 분쟁 협상이 타결됐다고 이스라엘 정부가 밝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내년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를 비롯한 주요 도시에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7차 전체회의가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로 벤 버냉키 전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등 미국의 경제학자 3명이 선정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의 위협으로 '핵 아마겟돈' 위험이 1962년 이래 최고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최신 반도체 기술 중국 이전을 막기 위한 새 규제를 내놨습니다.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벨라루스의 운동가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인권단체가 공동 선정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40여 개 유럽 국가 정상들이 '유럽정치공동체' 출범을 위해 체코 프라하에 모였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남미 3개국을 순방 중입니다. 세계무역기구(WTO)가 내년도 무역 성장률을 대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는 협상이 불가능하다는 대통령령에 서명했습니다. 'OPEC 플러스(OPEC+)'가 11월부터 원유 생산을 대폭 줄이기로 했습니다. 콜롬비아 정부와 반군이 3년 만에 평화 협상을 재개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상원이 만장일치로 우크라이나 점령지 합병 조약을 비준했습니다. 이란 최고지도자가 최근 시위 배후에 미국과 이스라엘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솔로몬제도가 '미국-태평양 파트너십 공동성명'에 서명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동부 요충지 리만을 탈환했습니다. 브라질 대통령 선거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오는 30일 결선투표에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됐습니다. 예멘에서 임시 휴전 협정을 연장이 실패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점령지 합병조약에 서명했습니다.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가 헌법재판소 판결로 자리를 유지하게 됐습니다. 키프로스를 둘러싸고 터키와 그리스 간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가 30일, 우크라이나 4개 점령지와 합병 조약을 체결합니다. 미얀마 법원이 아웅산 수치 전 국가고문에게 징역 3년 형을 추가했습니다. 브라질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사회적 혼란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점령지 병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 모하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총리로 임명됐습니다. 솔로몬제도가 미국과 태평양 섬나라들의 공동선언문에 서명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 내 러시아 점령지에서 병합 찬반을 묻는 주민투표가 마무리 됐습니다. 지난 7월 암살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국장이 엄수됐습니다. 미국이 사상 최악의 홍수로 식량난을 겪고 있는 파키스탄에 1천만 달러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