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독일 총선에서 사회민주당이 승리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캐나다에서 석방된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이 중국에 도착했습니다. 제76차 유엔 총회 고위급 일반 토의가 마무리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독일에서 26일 총선을 치릅니다. 중국에 이어 타이완도 CPTPP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미얀마 군부의 민간인 공격이 인간성에 반하는 범죄가 될 수 있다고 유엔 인권보고관이 지적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프랑스 정상이 최근 외교 갈등을 풀기 위해 통화했습니다. 미국이 중저소득 국가에 코로나 백신 5억 회분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타이완에서 장제스 전 총통 동상 철거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아프가니스탄 주변국들이 유엔 총회에서 역내 평화와 안정을 촉구했습니다. 중국과 한국 등 정상들은 기후변화와 코로나 대응 등에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미 중앙정보국(CIA) 요원이 '아바나 증후군' 증세를 보였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첫 유엔 총회 연설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세계의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캐나다 조기 총선에서 집권 자유당이 승리했습니다. 최근 끝난 러시아 총선에서도 집권당이 이겼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프랑스가 미국과 호주, 영국의 새로운 안보 협의체에 반발하면서 영국과의 국방장관 회담을 취소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가 수도 카불시 여성 공무원들에게 집에 머물라고 통보했습니다. 중국이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 총회가 개막한 가운데 회원국 정상들이 21일부터 연설합니다. 이탈리아가 모든 근로자들에게 '그린패스'를 의무화했습니다. 프랑스가 아프리카 사헬 지역에서 활동하는 IS 수괴를 제거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영국, 호주가 새로운 안보 협력체를 출범했습니다. 타이완이 국방 예산 약 90억 달러를 추가 책정합니다. 프랑스가 15일부터 보건 인력 코로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가 국제 사회 원조를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티 검찰 수장이 아리엘 앙리 총리가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됐다면서 기소를 요구했습니다. 영국 정부가 유럽연합(EU)에서 들어오는 농산물과 식료품에 통관·검역 절차 적용을 다시 연기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국제 사회가 아프가니스탄에 11억 달러를 원조하기로 했습니다. 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이집트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앞으로 30년간 기후변화로 2억 명 이상이 살던 곳을 떠나야 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탈레반 정부가 대학 강의실에서 여성과 남성을 분리하도록 했습니다. 이란과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임시 핵사찰에 다시 합의했습니다. 러시아와 전면전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전화 통화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영국이 프랑스에서 바다를 통해 넘어오는 난민들을 되돌려 보낼 것이라고 발표하자 프랑스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을 점검할 전문가들을 오는 12월 파견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