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의 무력 충돌이 격화하면서 인명 피해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주변국에서도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인구증가세가 둔화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의 대규모 로켓 공격에 이스라엘이 공습으로 맞서면서 양측의 무력 충돌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중동 해역에서 이란혁명수비대 소속 쾌속정들이 미군 함정을 도발하는 행위가 늘고 있습니다. 한 베트남계 프랑스 시민이 미군의 고엽제 살포로 피해를 봤다면서 고엽제를 만든 다국적 기업들을 상대로 낸 소송을 프랑스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동예루살렘 지역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갈등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유럽 국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특허권 면제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이후, 영국과 프랑스 간에 조업권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최근 러시아와의 대치 상황을 논의하고 미국의 견고한 지지를 다짐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긴급사태를 연장·확대했습니다.미얀마 민주진영이 자체 무장조직을 결성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지식재산권 유예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7개국 (G7) 외무장관이 타이완의 세계보건총회(WHA) 참여 지지를 나타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과의 ‘포괄적 투자협정’ 비준 과정을 중단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영국 런던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 회의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이스라엘 대통령이 새로운 연정 구성 후보를 지명할 것으로 보입니다.아프가니스탄 내 무장반군 탈레반이 아프간 정부군을 공격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연정 구성 마감 시한이 4일 자정으로 만료됩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역내 외국인 관광객 입국 제한을 완화할 것을 회원국들에 제안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처음으로 영국 런던에서 주요 7개국(G7) 외무장관들의 첫 대면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미국이 일부 이란 핵 합의 협상이 타결됐다는 이란의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유럽의 올 1분기 경제가 역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브라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사망자 수가 4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올 1분기, 아프가니스탄 정부 보안군에 대한 ‘내부자 공격’이 8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러시아 반정부 인사인 알렉세이 나발니 씨가 법원 심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인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하루 38만 명에 육박하며 또 세계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중국이 독자적인 우주정거장 건설을 위한 핵심 모듈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오는 7월에 개최될 일본 도쿄올림픽에 참가할 선수들은 매일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으라는 지침이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군 함정이 걸프만 해역에서 이란 혁명수비대 함정에 경고 사격을 가했습니다. 유럽의회가 유럽연합(EU)과 영국의 무역협력 협정을 비준했습니다. 중국이 일본과 영유권을 두고 분쟁 중인 센카쿠 열도에 관한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천만 회 분량을 다른 나라들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태국 국경 근처에서 미얀마 반군과 미얀마 정부군 간에 격렬한 교전이 벌어졌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이 철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