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얀마 시민들의 저항 시위가 계속되면서 주말에도 6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부패 관련 혐의로 법정에 섰습니다. 전 세계 70여 개국이 엄청난 부채에 시달리고 있다고 유엔개발계획이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국경 지역에서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얀마 시민들의 쿠데타 저항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군부가 무선 인터넷을 차단했습니다. 유럽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보급이 너무 느리다고 ‘세계보건기구(WHO)’ 관계자가 지적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얀마 민주 진영이 군부에 맞서 국민통합 정부 구성을 선언하고 군부 헌법을 철폐했습니다. 홍콩의 대표적인 민주 인사 7명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성 격차를 줄이는데 앞으로 135.6년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 국무부가 ‘2020 국가별 인권보고서’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권유린이 만연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미얀마에 주재하는 비필수직 공무원들의 철수를 명령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와 내년 세계 경제성장률을 상향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홍콩 선거제 개편을 확정하면서 홍콩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은 앞으로 더 커질 전망입니다. 전 세계 20여 개국 정상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팬데믹(대유행)을 대비한 새로운 국제조약을 요구했습니다. 수에즈운하에서 좌초했던 대형 컨테이너선을 예인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미얀마 군부의 무차별 총격으로 민간인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미국에 대한 러시아의 악의적인 행동에 대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해 유럽에 들어온 불법 난민의 수는 급격히 줄어든 반면, 사망자는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신장 위구르족 인권 논란과 관련해 영국에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수에즈 운하가 대형 선박 사고로 사흘째 막히면서 국제 물류 공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이 시작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나토 외무장관 회의가 대서양 동맹 복원과 중국,러시아 도전에 대한 공조를 다짐하며 폐회했습니다.아스트라제네카사가 미국 임상시험에서 76% 효능을 보였다고 수정 발표했습니다.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많은 사람이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스라엘 총선에서 확실한 승자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이면서 이스라엘 정국 혼란이 한동안 계속될 전망입니다. 미얀마 군부가 시위대 600여 명을 석방했습니다. 독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봉쇄 조처를 시행하기로 했던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중국과 미얀마 관리와 기관들을 제재했습니다.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벨기에를 방문해 나토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이 2년 만에 네 번째 총선을 치르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사가 미국에서 진행한 대규모 임상 시험에서 80%에 가까운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지난 2018년 간첩 혐의로 중국에서 체포된 캐나다인 2명의 재판이 비공개로 열렸습니다. 지구 온난화 현상이 지금 추세대로 계속되면 전 세계 60여 개국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미국과 중국 간 첫 고위급 회담이 개최됐습니다.유럽의약청(EMA)이 아스트라제네카사 코로나 백신이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올해 전 세계 경제가 4.7%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유엔이 전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