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과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이 하와이에서 회동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종식을 선언했던 뉴질랜드에서 또다시 확진자가 나온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베이징을 오가는 항공편이 무더기 취소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시리아 정권에 또다시 제재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독 미군 감축 계획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은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수도 베이징의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중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법원이 전 미국 해병대원을 간첩 혐의로 16년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 행정수반이 논란 많은 ‘홍콩국가법’에 서명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홍콩국가보안법’ 제정도 서두르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아동 노동이 20년 만에 증가할 것으로 우려된다는 유엔의 경고 등 코로나 관련 소식 살펴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독일 정부가 미국 정부로부터 주독 미군 감축을 검토 중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2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이 최악의 경우 -7.6%까지 추락할 수 있다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전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무증상 전파 가능성을 놓고 혼선을 빚고 있습니다. 내년 일본 도쿄올림픽을 축소해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이 밝혔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 송환법 반대 100만 명 시위가 1주년을 맞았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이번 달 핵무기 협상을 시작하기로 한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가 700만 명, 사망자가 4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미국이 독일 주둔 미군 병력을 감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엔이 탄소배출 감축을 목표로 하는 ‘순제로 (net-zero)’ 운동을 출범시켰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홍콩에 대한 약속을 깼다고 미국 정부가 또다시 비난했습니다. 필리핀 대통령이 마약 밀매업자들에게 죽이겠다고 위협한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31주년을 맞은 가운데 홍콩 입법회가 논란 많은 ‘국가법’을 통과시켰습니다. 호주와 인도 등 여러 나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경제 불황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공유 지연을 둘러싸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통과시키면 홍콩 주민들에게 영국 시민권을 받을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