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이 최악의 경우 -7.6%까지 추락할 수 있다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전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무증상 전파 가능성을 놓고 혼선을 빚고 있습니다. 내년 일본 도쿄올림픽을 축소해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이 밝혔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 송환법 반대 100만 명 시위가 1주년을 맞았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이번 달 핵무기 협상을 시작하기로 한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가 700만 명, 사망자가 4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미국이 독일 주둔 미군 병력을 감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엔이 탄소배출 감축을 목표로 하는 ‘순제로 (net-zero)’ 운동을 출범시켰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홍콩에 대한 약속을 깼다고 미국 정부가 또다시 비난했습니다. 필리핀 대통령이 마약 밀매업자들에게 죽이겠다고 위협한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31주년을 맞은 가운데 홍콩 입법회가 논란 많은 ‘국가법’을 통과시켰습니다. 호주와 인도 등 여러 나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경제 불황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공유 지연을 둘러싸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통과시키면 홍콩 주민들에게 영국 시민권을 받을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이 톈안먼 추도 집회를 금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의 폭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리비아 내전 당사자들이 휴전 협상을 재개하기로 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중국이 서구 민주주의의 위협이라고 지적하며 동맹국들의 협조를 촉구했습니다. 이번 달 미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연기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중국 관련 기자회견을 합니다. 최근 미 ∙ 중 갈등 속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역사상 최악의 기근에 직면해 있다고 유엔 사무총장이 경고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논란 많은 홍콩국가보안법 처리를 강행했습니다. 미국과의 갈등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금 압박을 받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자체적으로 자금지원 재단을 설립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에서 ‘국가법’ 제정에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져 경찰과 시위대가 충돌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35만 명을 넘어섰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차 대유행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경고했습니다. 홍콩 국가보안법은 홍콩 시민의 권리와 자유를 침해하지 않을 거라고 홍콩 행정장관이 주장한 소식,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