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에 주둔 중인 미군 병사 1명이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미국 보건당국은 미국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인도 방문 기간, 논란 많은 '시민권법'을 둘러싸고 종교적 충돌이 벌어져 적어도 20명이 사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11명으로 늘었습니다. 확진자 수도 하루 만에 140여 명이 늘면서 1천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도와의 경협 문제를 집중 논의하면서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총 830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란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12명으로 늘어나는 등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 10만 명이 넘는 군중 앞에서 연설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2천200명을 넘어선 가운데 한국에서 두 번째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란에서 총선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속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처음으로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독일에서 인종혐오 범죄로 추정되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9명이 사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신화통신을 비롯한 5개 주요 중국 언론사에 새로운 규제를 단행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집단으로 발생했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의 탑승자들이 격리 조처 보름 만에 하선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다음 달부터 약 700개에 달하는 미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면제할 방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가 18일 기준 1천880명을 넘어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 수가 7만 명을 넘었고, 사망자는 약 1천800명에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미국과의 평화협정에 곧 서명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 비행기가 처음으로 적성국 수단 상공을 비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14일 하루 동안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120여 명, 신규 확진자는 5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수단 과도정부가 지난 2000년 발생한 미 구축함 폭파 사건 희생자 유가족들과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지구 최남단 남극의 기온이 사상 처음으로 섭씨 20도를 넘은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에서 또다시 40여 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유엔이 이스라엘 불법 정착촌 건설과 관련된 기업 112곳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공식 명칭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12일로 1천100명을 넘어섰습니다.아프리카 나라 수단의 전 독재자가 전쟁범죄와 대량학살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될 전망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 가톨릭 교회의 ‘사제 독신제’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1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미국과 필리핀 간 합동 군사훈련의 근거가 되는 협정을 종료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BY A THIRD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