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홍콩에서 1일 범죄인 인도 법안 철폐를 요구하는 시위대가 입법원 청사를 점거한 것과 관련해 중국 정부가 심각한 위법 행동이라고 비난하고 나섰습니다.미국이 유럽연합(EU)에 40억 달러의 고율 관세를 추가로 매기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일본에선 31년만에 상업 포경을 재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이 저농축 우라늄 보유 한도를 넘겼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에 대한 제재를 완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백악관 관리는 완전히 제재를 해제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일본이 한국에 대한 반도체 등과 관련한 일부 품목의 수출을 규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중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에서 미국 선거에 개입하지 말라고 농담조로 말했습니다.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합의 당사국들과 이란 간의 회담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란은 이번 빈 회의가 핵 합의를 살릴 마지막 기회라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지도자들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오사카로 속속 집결하고 있습니다. 27일로 이란이 설정한 일부 핵 합의 파기 마감 시한을 맞은 가운데 유럽연합(EU)이 '이란 핵 합의'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번 주말 미·중 정상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 간 무역 합의가 거의 완료됐다고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러시아가 신형 순항미사일 시스템을 폐기하지 않으면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이 미국의 새로운 제재 조치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주도하는 중동 평화 관련 국제회의가 바레인에서 25일과 26일 진행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의 미군 무인기 격추 사태로 미국과 이란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24일, 이란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부과합니다. 터키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 시장 재선거에서 야당 후보가 다시 승리하면서 에르도안 정권에 적지 않은 정치적 타격을 미칠 전망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의 미군 무인기 격추 사태로 미국과 이란 사이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공습을 승인했다가 철회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가 중국의 희토류 수출 제한에 맞서 ‘중대 광물’ 협력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 혁명수비대가 20일 이란 영공에서 미군의 정찰용 무인기, 드론을 격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멕시코 의회가 지난해 미국, 캐나다와 함께 체결한 '미국·멕시코·캐나다협정(USMCA)'을 3국 가운데 가장 먼저 비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난해 10월 사망한 사우디아라비아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사건에 대한 유엔의 조사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테레사 메이 총리 후임을 뽑을 경선에서 보리스 존스 전 외무장관이 독주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중동 지역에 방어적 목적으로 미군 1천 명을 추가 파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논란 많은 범죄인 인도법안 추진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다시 추진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이 '이란 핵 합의'에서 설정한 우라늄 비축 상한선을 10일 안에 넘길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은 군사적 선택사항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혀 새로운 긴장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홍콩 시민들의 대규모 시위 속에 홍콩 정부가 '범죄인 인도 법안' 추진을 무기한 연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