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의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사가 미국 정부의 화웨이 제품 사용 금지 조치가 위헌이라며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터키의 러시아제 미사일 도입 계획을 철회하라고 경고했습니다. EU가 추진하던 돈세탁 국가 명단이 무산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정부가 '겨울철 대기 오염과의 전쟁'을 한 해 더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를로스 곤 전 닛산 자동차 회장이 체포 100여 일 만에 10억 엔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습니다. 러시아가 룩셈부르크와 우주 개발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전인가 막을 올린 가운데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하향 발표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의 체포 위협에도 불구하고 남미 순방에 나섰던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무사히 귀국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인도와 터키에 주던 관세 특혜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화웨이'사의 멍완저우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캐나다 정부를 고소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예루살렘에 있는 총영사관을 공식 폐쇄했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에 가담한 외국인들의 출신국가에서 시민권을 부인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국과 러시아가 각각 제출한 베네수엘라 결의안을 잇따라 부결시켰습니다. 미국은 남중국해의 자유로운 항행을 수호할 것이라고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말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부패혐의로 기소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영국 하원이 테레사 메이 총리가 제시한 3단계 브렉시트 투표 계획을 지지하기로 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표가 대중국 무역협상과 관련해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서 다음주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가 열립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 이틀째 공습을 주고받으며 양국의 갈등 수위가 점점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의 사의를 반려했습니다. 필리핀 민나다오섬에 무슬림 자치정부가 들어서면서 내전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인도 공군 전투기들이 접경지대를 넘어 파키스탄을 공습하면서 양국의 갈등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5년 이란 핵 합의의 주역인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전격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성직자가 성범죄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오는 3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었던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조치를 연기합니다. 베네수엘라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을 만날 계획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중국 간 고위급 무역협상이 워싱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측 대표들은 합의 사항의 세부 내용을 놓고 막판 조율을 벌이고 있습니다.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2020년 총통 선거에 재출마하겠다고 밝히면서 중국과의 관계에 미칠 영향을 살펴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유럽에 미사일을 배치하면 러시아도 미국을 겨냥할 것이라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시리아에서 IS를 위해 활동했던 앨라배마 출신 여성의 입국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미 연방항공청이 베트남과의 직항 노선을 허용하면서 베트남 항공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향후 2년 안에 인도에 1천억 달러의 대규모 투자를 할 전망입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미국과 이란 간 긴장 상황이 지난 수십 년 양국 관계 중 최고조에 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광둥성과 홍콩· 마카오를 잇는 대규모 경제특구를 건설한다는 소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