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남부 접경 인근에서 외국발 이주민들이 탄 트럭에 멕시코 군이 총격을 가해 6명이 사망했다고 멕시코 국방부가 어제(2일) 밝혔습니다.
멕시코 사상 첫 여성 대통령인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이 1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가 14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암살 음모 혐의로 미국 국적자 3명 등 외국인 6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 사회가 논란 많은 베네수엘라 대선 결과의 파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은 대선 후보였던 에드문도 곤살레스 등 야권 지도자들에게 체포 영장을 발부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정부에 대해 투명성을 촉구하며 대응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취재: 셀리아 멘도자 Celia Mendoza)
미국 정부는 8일 베네수엘라 대선 야권 후보였던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 씨의 망명에 대해 니콜라스 마두로 현 대통령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전 야권 대선 후보였던 에드문도 곤살레스 씨가 스페인 정부의 망명 허가를 받고 출국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전용기를 압수했습니다.
중미 국가 베네수엘라 대법원은 지난달 28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승리라고 22일 판결했습니다.
캐나다 양대 철도회사들이 22일 직장폐쇄에 돌입했습니다.
허리케인 에스네스토가 오늘(17일) 새벽 대서양에 있는 영국령인 버뮤다에 근접하면서 폭우와 강풍을 내리며 강타했습니다.
미국과 브라질 정상이 최근 실시된 중미 국가 베네수엘라의 대선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 대통령 선거에서 야권 후보인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의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