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에서 진행 중인 이스라엘 군의 지상작전은 대규모 공세 수준은 아니라고 미국 백악관이 어제(28일) 밝혔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의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이 어제(28일)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해 홍해를 지나던 상선을 타격했다고 미군 중부사령부가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에 대한 군사작전을 진행 중인 이스라엘 군이 라파 중심부에 진입했다고 주요 언론들이 28일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권리가 있다고 유럽연합(EU) 최고위 외교 관리가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군 전차들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라파 중심부에 진입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타이완 입법원이 총통의 권한을 축소하는 의회개혁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오늘(2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에 공중과 지상 공격을 가해 팔레스타인인 최소 16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란이 무기급 수준의 고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더 늘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27일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50명가량의 민간인 사망자를 낸 가자지구 남단 라파 텔 알술탄 난민시설에 대한 공습이 “비극적으로 잘못됐다”고 어제(27일) 말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어제(26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 검문소 관리 임무를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페인과 아일랜드, 노르웨이 정부가 오늘(28일)부터 팔레스타인 국가를 공식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은 어제(27일) 인도양과 홍해에서 미군 함정과 국제 선박들을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과 일본, 중국, 3국 정상회의가 약 4년 반 만에 한국 서울에서 개최됐습니다. 이스라엘군의 라파 공습에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도 로켓 공격을 대응했습니다. 필리핀 정부가 중국의 일방적인 조업 금지 조처에 항의하면서 양국 간에 다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밤 사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 내 난민 수용시설에 공습을 가해 최소 50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