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 와중에 가자지구 주민들이 재앙적 수준의 극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오늘(24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병원을 공습해 가자지구 보건부 응급담당 국장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를 공급해 최소 39명이 사망했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이 오늘(23일) 미국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다른 국가에 보내려던 방공 무기를 우크라이나에 먼저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최근 미국의 무기 공급 보류 조처를 비판한 데 대해 백악관이 실망을 표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출산율이 1960년 대비 절반으로 추락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최근 이스라엘 총리가 미국의 무기 제공 제한 조치를 비판한 데 대해 깊은 실망감을 나타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어제(20일) 이스라엘 고위 안보 관리들과 만나 중동 분쟁 관련 현안들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중동 해역 내 민간 상선에 대한 공격을 비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한 방문을 마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년 만에 베트남을 국빈 방문했습니다.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 지도자는 전쟁이 발발하게 되면 이스라엘에 “안전한 곳은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해 강제로 살던 곳을 떠난 사람이 전 세계에서 1억1천 800만 명에 달했습니다.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인 헤즈볼라 수장이 어제(19일) 이스라엘과 이스라엘에 협력한 지중해국가 키프로스에 대한 위협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 남단 라파에 대한 공중과 지상 작전을 계속하는 가운데 어제(19일) 라파 서쪽 지역에서 팔레스타인인 8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주민들과 의료진들이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공격을 위한 작전 계획을 승인하면서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의회 대표단이 인도에서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를 만났습니다. 매일 전 세계 어린이 약 2천 명이 대기 오염과 연관된 건강 문제로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