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의 선물을 전하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탈북민들은 북한 주민들에게 한국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선물하고 싶다고 VOA에 밝혔습니다. 최근 이 드라마에서 남북한 출신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들이 실제로 결혼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남북한의 현실을 자세히 비교한 이 드라마를 통해 많은 북한 주민들이 세상에 눈을 뜰 수 있을 것이란 지적입니다.
한국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의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극초음속 미사일을 발사한 지난 5일 중국 측에 편지를 보내 다음달 개막하는 베이징동계올림픽 불참을 공식화했습니다.
북한 당국이 전 세계 돌풍을 일으킨 한국 대중문화 유입을 막는 것은 이를 정권의 불안정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인식하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이 분석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미국 내 탈북민들은 한 해를 보내면서 감사함과 새로운 한 해를 맞는 남다른 소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 동부 버지니아 주의 한 대학교에서 학생들이 올해로 10년째 한국어로 단편 영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공부한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쓰고 연출했는데요, 장양희 기자가 학생들을 만나봤습니다.
미 국무부는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내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외교적 보이콧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한국 스스로 결정할 일’이라고 반응했습니다. 다만 미국은 중국의 인권 유린에 대응해 올림픽 보이콧 결정을 내렸으며 동맹들과 협의 뒤 발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종건 한국 외교부 1차관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대한 한국 정부 인사 참석 문제와 관련해 “직전 올림픽 주최국의 역할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북한 관련 최대 인기 영상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핵탄두 사랑을 냉소적으로 풍자한 뮤직비디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회수가 1억 4천만 회 이상에 달했는데, 김 위원장이 21세기 최악의 독재자를 상징하기 때문에 관심이 높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국에서 나고 자란 대학생들이 한국에서 한국의 언어와 문화, 역사를 배우고 알리는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국 내 북한인권 단체가 북한의 정치범수용소에서 벌어지는 참혹한 현실을 다룬 장편 애니매이션 영화 시사회를 워싱턴에서 열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영화상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일명, 오스카상의 대학생 영화제에서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종군위안부를 주제로 한 작품이 애니매이션 부문 최고상을 받았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