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구조 파악 등에 공헌한 생화학자 1명과 인공지능(AI) 전문가 2명이 올해 노벨화학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유럽연합(EU) 수장이 회원국인 헝가리의 친러∙친중 행보를 직설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은 오늘(9일) 러시아 서부 브랸스크 지역의 무기저장고를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노벨물리학상은 기계의 인공지능(AI) 기반 학습을 가능케 하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의 토대를 마련한 학자 2명에게 돌아갔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전선 최전방 도시 토레츠크 외곽에 진입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오는 11일 정상회담을 갖고 중동 사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프랑스와 베트남 정상이 어제(7일)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어제(6일)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6년 2월 열리는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티켓 가격이 최대 3천 유로에 이르렀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내 쿠르스크 원자력발전소 인근에 드론 공격을 가했다며 우크라이나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이 3일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도네츠크∙루한시크 일대)의 전략적 거점인 도네츠크주 부흘레다르를 점령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어제(2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