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캐나다산 목재와 우유에 대해 징벌적 관세 부과 조치를 내린 뒤 캐나다가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비화석연료 사용을 오는 2030년까지 전체 에너지 소비의 약 20%까지 높이기로 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규제 완화와 세금 인하 계획으로 기업체들이 보다 위험도가 높은 투자에 나설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008년 금융 위기 이전 수준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는 중국과 유럽연합이 경제 세계화와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기업들의 외국 인력 채용을 더욱 엄격히 심사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발동할 계획입니다.
중국이 올해 1분기에 6.9%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이 17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같은 수치는 지난해 4분기 6.8%에서 더욱 개선된 것으로 경제학자들의 예상치를 뛰어넘었습니다.
중국 정부가 자유무역시험구 7곳을 신설했습니다. 이로써 기존 상하이와 톈진, 광둥, 푸젠성 등 4곳을 포함해 중국의 자유무역구는 모두 11곳으로 늘어납니다.
세계 최대 항공사인 미국의 아메리칸항공(AA)은 중국 남방항공의 일부 지분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의 델타항공(DA)은 지난 2015년 중국 동방항공 주식의 3.55% 지분을 4억5천만 달러에 매입한 바 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18일 G20재무장관 회의 폐막 후 기자회견에서 세계무역기구(WTO)의 조항들을 “미국인 노동자들의 이익을 위해” 재협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이날 정상회담에서 살만 국왕의 이번 중국 방문이 양국 관계의 내용을 개선하고 새로운 결실을 맺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방일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살만 국왕에게 석유업체 아람코의 도쿄 증시 상장을 지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국의 2월 실업률이 4.7%로 전달에 비해 소폭 하락하면서, 기준금리 인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