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소비 심리가 12월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러시아 화폐 루블화의 가치가 29일 또 폭락했습니다.
미국의 지난 3분기 GDP 성장률이 5%로 확정됐습니다. 11년만에 가장 큰 폭의 성장입니다.
정부가 만일 지출을 포기한다면 경제가 깊은 침체에 빠져들게 될 것이라고 러시아의 드미트리 메디베데프 총리가 말했습니다.
러시아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대폭 인상하는 극약 처방에도 불구하고 루블화의 가치가 대폭락했습니다.
러시아 정부가 기준금리를 대폭 인상했습니다. 불과 일주일 전 기준금리를 1%포인트 올린 데 이은 추가 조치입니다.
벨기에 노동자들이 정부의 긴축정책에 항의하는 총파업에 나서 항공과 철도 운행이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에 속한 회원국 사이에 빈부 격차가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중앙은행은 올해 유로화 사용 국가들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9%에서 0.8%로 낮췄습니다.
영국 정부가 과거 1차 세계대전 당시 발행한 채권 대금을 내년 봄까지 모두 지불할 계획입니다.
유럽연합 의회가 미국의 세계 최대 인터넷업체인 ‘구글’에 대해 검색 서비스를 다른 사업과 분리하도록 의결했습니다.
세계석유수출국기구, OPEC가 최근 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산유량을 줄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