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새 의장에 재닛 옐런 현 부의장을 공식 지명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는 국제경제체제가 중대한 전환기를 맞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브루나이에서 9일 부터 이틀간 아세안 정상회의가 개막한 가운데,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과 자유무역지대 구축 방안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아시아개발은행은 올해 아시아 각국의 성장률이 지난해에 비해 소폭 하락한 6%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 주식 시장들이 연방정부의 폐쇄 위기속에 30일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세계경제가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더디게 성장하고 있다고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밝혔습니다.
그리스가 구제금융을 받은 이후 처음으로 경제성장률이 성장세로 돌아서 회복 조짐을 보였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양적완화 규모를 현행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8월 미국의 주택착공 건수가 전월대비 0.9% 증가했지만, 증가 폭은 크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지난달 소비 매출이 예상보다 낮는 0.2%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소비자 지수는 내려갔습니다.
미국의 기업들이 올 가을 신입사원 채용 인원을 대폭 늘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지난해 발생했던 의류공장 화재 참사와 관련해 세계적인 의류 유통 회사들이 보상을 위한 협상에 나서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