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미국 실업률이 5월과 마찬가지로 8.2%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부진한 고용시장으로 지난 달 8만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지는데 그쳐 실업률은 여전히 8.2%에 머물고 있습니다.
중국과 유로존 중앙은행들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며 경기부양에 나섰습니다.
독일 자동차 업체인 폭스바겐이 스포츠카 제조회사 포르쉐에 대한 인수를 이달 안에 완료할 계획입니다.
그리스 정부의 시모스 케디코글루 대변인은 그리스 경제 지표들이 놀라울 정도로 나쁘다며 그리스의 경제침체가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은 2일 5월 중 유로존 실업률이 11.1 %로 증가해 유로존 출범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로존의 5월 실업자수는 1,700만 명에 달해 1년 전에 비해 거의 200만 명이 늘어났습니다.
유럽연합 (EU)이 1일부터 이란산 원유에 대한 거래를 금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란의 핵개발을 막기위한 제재 조치의 일환입니다.
북한이 불법 화물을 운반할 때 중국이 결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내용의 유엔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파라과이가 메르코수르(MERCOSUR) 즉 남미공동시장에서 제명됐습니다.
북한이 ‘7.1경제관리개선조치’를 취한지 꼭 10년이 됐습니다. 그러나 7.1조치에도 불구하고 북한 경제는 오히려 후퇴했습니다.
유럽연합 EU의 이란산 석유에 대한 거래 금지 조치가 1일부터 시행됩니다.
러시아가 북한에 1백억 달러에 이르는 채무를 탕감해주기로 했지만, 북한 경제에 미칠 영향은 미미할거란 전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