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와 네팔, 방글라데시에서 최근 며칠 간 내린 많은 비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적어도 2백 명이 숨지고 수 백만 명의 수재민이 발생했습니다.
H.R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버지니아주 샬러츠빌에서 12일 발생한 백인우월주의 시위대의 유혈 사태를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네팔 남부에서 지난 사흘 간 내린 많은 비로 산 사태와 홍수가 발생해 적어도 70명이 숨지고 수 천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중국 산시성에서 11일 버스가 터널에 충돌하는 사고로 적어도 36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이라크 정부가 폭염 때문에 10일 하루 임시공휴일을 선포했습니다.
올해 대서양에서 발생한 첫 허리케인 ‘프랭클린’이 멕시코 동부에 상륙했습니다.
프랑스 수도 파리 북서부 외곽 르발루아 페레에서 9일 아침 군인들을 향해 차량이 돌진해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해 군인 6명이 다쳤습니다.
중국 쓰촨성에서 8일 발생한 규모 7.0의 지진으로 인한 사상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중국 쓰촨성에서 8일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평균기온이 1980년 이후 급격하고 신속하게 증가했고, 지난 수 십 년이 과거 1천500년 중에서 가장 더웠다고, 미 연방 정부 기후변화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유엔은 최근 아프가니스탄 북부에서 저항세력 탈레반이 민간인 수 십 명을 학살했다는 보고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엔은 미국 정부가 어제(4일) 파리기후변화협정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했다고 확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