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필리핀 일본 호주 캐나다 프랑스 6개국이 참여하는 연례 ‘사마사마(Sama Sama∙단합) 2024’ 해상연합훈련이 7일 시작됐다고 미 해군이 밝혔습니다.
중국 군 항공기 27대와 함정 6척이 타이완 인근에 대거 출현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가 1일 일본 국회에서 제102대 총리로 선출됐습니다.
차기 일본 총리인 이시바 시게루 집권 자민당 총재가 30일 중의원을 조기 해산하고 10월 27일 총선거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28일 미국이 필리핀에 중거리 미사일을 배치한 것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팔에서 사흘 동안 폭우가 내리면서 대규모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네팔 당국은 29일 현재, 적어도 129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실종됐다고 밝혔습니다.
28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가 비허가 금광을 덮쳐 최소 12명이 사망했습니다.
원로 정치인 이시바 시게루 전 자민당 간사장이 차기 일본 총리로 결정됐습니다. 거침없는 목소리를 내온 이시바 전 간사장은 27일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취재: 윌리엄 갤로 William Gallo)
중국의 최신예 핵추진 잠수함이 지난 봄 조선소 정박 중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미국 방위 당국자들이 CNN과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밝혔습니다.
27일 실시된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이시바 시게루 전 방위상이 승리하면서 기시다 후미오 현 총리의 후임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중국 군 항공기 40여 대와 함정들이 이틀 연속 타이완 인근에 대거 출현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