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미국 버지니아주에 있는 국립해병대박물관에 아프가니스탄∙이라크 전쟁 전시실이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두 전쟁에 참전한 미 해병대원들의 이야기와 경험을 들려주는 전시실을 찾아가 봅니다. (취재: 노샤바 아쉬나 Noshaba Ashna)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종전 여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달렸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밝혔습니다.
미국은 11일 우크라이나가 30일 휴전안을 수용하고 러시아와의 전쟁을 끝내는 길로 한 걸음 나아간 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제 공이 러시아로 넘어간 가운데 크렘린궁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 Veronica Balderas Iglesia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재무부에 페니 동전 주조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페니의 액면 가치는 1달러의 백분의 일인 1센트이지만, 실제 제조에는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1990년대부터 폐니를 폐지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지만, 페니는 놀라운 생존력을 보였습니다.
캐나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철강∙알루미늄 고율 관세에 대응해 목요일(13일) 오전부터 미국산 제품에 298억 캐나다 달러의 보복 관세를 부과한다고 도미닉 르블랑 캐나다 재무장관이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날 보도했습니다.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합의한 ‘30일간의 휴전안’을 러시아가 수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에 들어오는 전 세계 모든 철강, 알루미늄에 대한 25% 관세가 12일로 발효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이어 러시아도 30일 휴전에 동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린란드 총선거에서 점진적인 독립을 추구하는 야당이 승리했습니다. 미국의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8% 상승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은 오늘(12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예고했던 철강과 알루미늄 수입품에 대한 25% 관세 부과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박물관에서 달항아리 특별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달항아리, 다시 차오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조선시대 전통 달항아리와 함께, 이를 현대적 시각에서 재해석한 재미 한인 작가들의 작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종식을 위한 대화를 재개합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0일 모하메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만나 중동 지역 현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정부는 미국의 고율 관세 부과 조치에 맞서 미국 일부 주에 대한 전력 수출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