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만명이 숨진 1994년 르완다 투치족 대학살에 프랑스도 큰 책임이 있다고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27일 르완다 수도 키갈리의 집단학살 희생자가 잠든 기념관을 방문해 "나는 우리의 책임을 인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6개월간 지속된 분쟁을 규탄하며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성명에서 "에티오피아 여러 지역에서 폭력이 고조되고 지역 및 인종 분열이 강화되는 것에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고 말했습니다.
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6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휴전을 중재한 이집트를 방문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을 비롯해 외무장관, 정보원장 등을 만났습니다.
나이지리아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군인들이 어제(21일)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로 위기를 겪고 있는 아프리카를 돕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파리에서 아프리카 경제 지원을 위한 정상회담을 열고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등의 지원을 받아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아프리카 지역의 긴장 완화를 위해 특사를 파견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3일 성명에서 제프리 펠트만 대사가 오는 13일까지 이집트, 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수단 등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앙아프리카 차드를 30년 넘게 통치했던 이드리스 데비 대통령이 전방부대 시찰 중 돌연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드 군 사령관은 오늘(20일) 국영방송을 통해 데비 대통령의 사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부정선거에 연루된 아프리카 우간다 정부 인사들의 비자발급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티그라이 지역에서 에리트레아군이 철수하고 있다고 에티오피아 외무부가 3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말리에서 유엔 평화유지군 4명이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이 아프리카 55개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최대 4억 회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초대형 화물선 ‘에버기븐’ 호 좌초 이후 일주일 만에 재개된 이집트 수에즈 운하의 통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