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22일 아프리카 수단에서 한 달 넘게 무력 충돌을 이어가고 있는 군벌들에 휴전협정 준수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한 미국 정부 차량 공격 사건을 규탄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15일 알리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과 통화하고 양국 군사 협력을 포함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수단에서 무력 충돌 중인 정부군과 준군사조직 '신속지원군(RSF)' 대표가 11일 인도주의 지원 허용에 합의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동부 지역의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가 400명을 넘었다고 현지 당국자가 8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사우스키부주 냐무쿠비 마을에서 폭우에 따른 홍수와 산사태로 7일 현재까지 200여 명이 숨졌습니다.
수단에서 무력 충돌 중인 정부군과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 특사가 6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휴전 협상을 위해 회동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주째 이어지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 무력 충돌 사태 관여자들에 대한 제재를 예고했습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지난달 15일 시작된 군벌 간 충돌로 지금까지 10만 명이 국경을 넘어 피신했다고 유엔 관계자들이 밝혔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일 아프리카의 평화와 안정 증진에 향후 3년 간 약 5억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틴 그리피스 유엔 사무부총장이 정부군과 준군사조직 간 무력 충돌이 계속되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을 방문합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정부군과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 간 휴전 연장 합의에도 양측 간 무력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