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특사가 주미 우크라이나 대사와 6일 면담했습니다.
최근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정권을 몰아낸 시리아 과도정부는 러시아가 자국 내 군사기지를 유지하는 데 열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양자 및 국제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중미 국가 파나마가 중국의 ‘일대일로’ 구상에서 탈퇴했습니다.
유엔 수장이 6일 중앙아프리카 국가 콩고민주공화국(DRC∙민주콩고)의 내전 종식을 거듭 호소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5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재개발을 위해 군대를 동원하겠다고 확약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가자지구 주민의 이주가 일시적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런 입장 변화는 국제 사회의 반발, 그리고 모든 종류의 인종청소에 대한 유엔의 경고 속에 나왔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 돌아온 후 가장 먼저 한 일 중 하나는 앤드루 잭슨 대통령의 초상화를 다시 벽에 건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영감의 원천으로 자주 잭슨 대통령을 인용해 왔는데, 두 대통령은 통치 스타일과 대중주의 메시지, 정치 엘리트에 대한 반감 등 많은 유사점을 보여줍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미국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납니다. 일본 관리들은 미일 동맹을 재확인하고 이시바 총리와 트럼프 대통령 사이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윌리엄 갈로 William Gallo)
프랑스의 다목적 전투기 ‘미라주’가 우크라이나에 처음 인도됐다고 6일 두 나라 당국자들이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 카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6일 이스라엘방위군(IDF)에 가자지구 주민들의 대규모 이주를 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이 가자지구 주민들의 이주를 준비하라고 군대에 지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추방한 불법 체류자들을 태운 첫 군용기가 쿠바 관타나모에 도착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패통탄 칫나왓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각각 150명의 전쟁포로를 교환했습니다.
미국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인수하게 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거듭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