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난민최고대표사무소는 최근 중국에서 체포된 25명의 탈북자들을 송환하지 말 것을 중국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한국의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이 서울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중국 당국의 탈북자 강제 북송 중단을 촉구하며 닷새째 단식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정남이 최근 숙박비를 내지 못해 마카오의 한 호텔에서 쫓겨 났다는 보도를 정작 호텔 측은 그런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미국과 북한이 이틀간 고위급 회담을 가진 가운데, 미국은 북 핵 문제 등에 다소 진전이 있었다는 입장입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의 코란 소각에 대한 분노의 시위가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아프간 경찰이 곤경에 처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 공화당 경선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릭 샌토럼 후보에 대한 여성 유권자들의 지지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휘발유 값 급등을 정치 쟁점화하고 있는 공화당을 비난했습니다. 이적행위와 반 스파이법으로 기소된 매닝 일병이 기소사실에
중국은 미국과 군사관계를 진전시킬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 미국, 아랍연맹 등 시리아 반정부 세력을 지원하는 국제연대는 시리아 정부에 보낼 최후통첩을 준비중입니다.
앙골라 국영 석유회사, 소난골은 이란에 대한 제재를 이유로 이란에서 추진하던 천연가스 개발사업을 철수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40여개국 지도자들이 소말리아 정부의 테러와 해적 퇴치 노력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 가 유럽의 국가부채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나 미국, 중국, 일본 등은 유럽이 먼저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남쪽 60킬로미터의 반군 장악 지역에서 24일 오전 미확인 항공기가 미사일을 발사해 트럭에 타고 있던 알샤바브 지휘자 한 명 등 7명이 살해됐다고, 소말리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영국 정부가 지난해 탈북자 3명에게 망명지위를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