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프란치스코 교황, 파푸아뉴기니 오지 정글 마을 방문


로마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이 8일 파푸아뉴기니 바니모 근처에 있는 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로마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이 8일 파푸아뉴기니 바니모 근처에 있는 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로마가톨릭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8일, 남태평양 섬나라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파푸아뉴기니, 동티모르, 싱가포르 등 아시아∙오세아니아 4개국을 순방 중입니다.

이는 올해 87세인 교황의 11년 재위 기간 중 가장 긴 해외 순방 일정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8일,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의 스포츠 경기장에서 약 3만 5천 명이 참가한 가운데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이어 이 나라 북서쪽에 있는 오지 정글인 ‘바니모’로 이동해 현지 선교사들과 신자들을 만나고 의료품과 지원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신자들이 선물한 노란색과 갈색 깃털이 달린 모자를 쓴 프란치스코 교황은 현지 선교사들에게 아름다운 일을 하고 있다며 격려했습니다.

교황은 또 지역 가톨릭 신자들에게 폭력과 불륜, 착취, 술과 약물 남용 같은 파괴적인 행동을 끝내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바티칸은 파푸나뉴기니에 약 250만 명의 가톨릭 신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9일까지 파푸아뉴기니에서 일정을 소화하며, 동티모르와 싱가포르를 거쳐 9월 13일 로마로 돌아갑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