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남부 국경을 통해 불법 입국한 이주자에 대한 망명 자격을 한시적으로 제한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메릭 갈랜드 법무장관이 청문회에 출석해 공화당 의원들의 사법제도 정치화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천지가 4일 500대 기업을 선정하면서, 1955년 이래 70년 동안 500대 기업으로 존속한 장수기업들의 비결을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주 선거운동에 복귀했습니다. 중범죄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은 사람이 주요 정당 후보로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선거 유세 현장에서 유권자들이 이번 평결에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차남 헌터 바이든 씨의 총기 불법 소지 혐의에 관한 형사재판이 시작됐습니다. 배심원 선정이 하루 만에 마무리되면서 이제 본격적인 심리에 들어갑니다. 미국 정부의 코로나 팬데믹 대응을 이끈 앤서니 파우치 전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날 선 질문 공세를 받았습니다. 뇌물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민주당의 밥 메넨데스 상원의원이 무소속으로 출마를 신청했습니다.
미국에는 민주당과 공화당, 두 개의 주요 정당이 있습니다. 그중 민주당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회사 회계 장부를 조작한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은 후 지난 2일 인터뷰에서 다음 달에 징역형을가능성에 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측은 모두 이번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유죄 평결을 지지자 결집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행정부가 올해 11월 선거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뉴욕에서 자신의 유죄 평결을 조작했다고 주장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사법 시스템이 존중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유죄 평결에 대한 반응 살펴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화석연료 생산과 기후변화와 싸우기 위해 청정에너지로 전환해야 하는 필요성에 있어서 현격한 견해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관한 두 후보의 입장과 재선에 성공하면 각각 어떤 어젠다를 추진할지 알아봅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6년 대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전직 성인영화 배우에게 돈을 지급하고 이를 숨기기 위해 회계 기록을 조작한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의혹 재판에서 유죄평결을 받은 데 대한 정치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오는 11월에 있을 미 대선에 미칠 영향에 관해서도 여러 전망이 나오는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 유죄 평결 소식 정리해 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관련 형사 재판에서 34개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미국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재판에서 배심원단이 평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성인영화 배우에게 지급한 돈을 숨기려고 재정기록을 위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선거운동은 뉴욕법원 앞에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재판 배심원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유무죄를 가리기 위한 평의에 들어갔습니다. 거꾸로 뒤집힌 성조기를 게양해 논란을 빚은 새뮤얼 얼리토 연방 대법관이 대선 관련 재판 기피 요구에 거부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1분기 미국 국내총생산(GDP)이 전 분기에 대비해, 연율로 1.3% 성장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