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는 공화당과 민주당, 두 개의 주요 정당이 있습니다. 그중 공화당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미국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모두 미국에 강력한 군대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군이 현재 강력하다고 하는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재임 시절 재건한 미군을 바이든 대통령이 약화시켰다고 말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재판의 최후변론이 종결됐습니다. 검찰 측과 트럼프 전 대통령 변호인 측이 치열한 변론을 펼친 가운데, 배심원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유무죄를 가릴 평의 절차에 들어갑니다. 민주당이 오는 8월로 예정된 전당대회에 앞서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선 후보로 조기 지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6-메틸 니코틴 등 니코틴과 유사한 합성 물질이 니코틴보다 더 강력하고 중독성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맞붙게 될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모두 흑인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측의 선거 캠페인이 흑인 유권자들을 어떻게 공략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재판 최후변론이 28일에 진행됩니다. 검찰 측과 트럼프 전 대통령 변호인 측은 배심원이 평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마지막으로 각자의 입장을 재주장하게 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의 모든 세대가 자유를 쟁취”해야 하며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메모리얼데이 연설에서 강조했습니다. 미국 UCLA 연구진 조사결과, 아시아태평양 라틴계 인구가 지난 20여년 사이 2.5배 증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5일 자유당 전당대회 연설에서 자신의 대선 출마에 대한 강한 회의론에 직면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주말 연설은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에게 “미국 민주주의의 수호자”가 되라고 격려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두 대선 후보의 주말 행보를 살펴봅니다.
미국 대선 후보들에게 누가 가장 신앙심이 깊은지 묻는다면, 두 후보 모두 자신이라고 답할 겁니다. 신앙 문제에 관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태도와 실천 방식을 살펴봅니다.
미국에서는 4년마다 두 주요 정당의 후보 지명을 위한 전당대회가 열립니다. 공화당은 7월에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민주당은 8월에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조 바이든 후보를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할 예정입니다. 이들 두 정당보다 훨씬 덜 주목받지만, 자유당도 25일에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를 지명합니다.
바이든 행정부 아래서 미국 퇴역군인들은 57억 달러 이상의 확대된 의료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재임했을 때 퇴역군인들이 더 좋은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퇴역군인들이 차기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인종 편향성이 논란이 인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선거구 획정을 허용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조지아주 선거 외압 사건에서 일부 혐의를 기각한 판사의 판결에 대해 패니 윌리스 풀턴카운티 검사장이 항소했습니다. 루이지애나주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낙태약을 남용, 또는 중독 가능성이 있는 규제 약물로 재분류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펜실베이니아는 11월 대선의 결과를 결정할 수 있는 미국의 몇 안 되는 경합주 중의 하나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에서 승리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였던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오는 11월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투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오클라호마주의 이민법 시행을 막아달라며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미시간주의 낙농가에서 일하는 근로자가 두 번째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