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21일 조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나의 의도는 후보 지명을 받아 이기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1일 성명을 통해 2024년 대선 레이스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대체 후보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전개될지 알아봅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후보 지명을 받아 승리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민주당은 바이든 대통령의 사퇴를 높이 평가했고, 공화당은 대통령직도 사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이크 존슨 미국 하원의장이 21일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한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대통령직 사임을 요구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재선 도전을 포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민주당 의원들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지한다는 입장을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미국 내 탈북민들은 현직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는 모습이 북한에선 상상할 수 없는 일로 신선한 충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여론의 힘과 민주 체제의 역동성을 실감한다면서도 정치 상황이 너무 혼란스럽다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오는 11월 공화당 후보로 대선에 나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을 또다시 과시했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자가 격리 중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유세를 이끌었습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 압박을 받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다음 주 선거운동을 재개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선거 운동의 중요한 분기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면서 신체적, 정치적 고립에 처해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더 많은 민주당원이 바이든 대통령에게 당의 후보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일부 지도급 민주당 인사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재선 도전을 포기하라고 압박하는 가운데, 공화당원들도 11월 대선에서 누가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맞붙을지 여러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VOA 기자가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당원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취재: 스티브 허먼 Steve Herman)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