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어제(25일) 미국을 방문해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등과 만났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수장인 이스마일 하니예 하마스 정치국 의장이 오늘(26일) 이란을 방문했다고 이란 국영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가자지구 휴전 촉구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에 기권한 데 반발해 이스라엘이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을 취소했습니다. 미국과 영국, 뉴질랜드 정부가 중국 정부가 배후인 조직의 해킹을 비난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차별적이라며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했습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북부에 대한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기구(UNRWA)의 식량 구호물자 트럭 진입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통보했다고UNRWA 수장이 어제(24일)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 내 주민들에 대한 강제이주 조치는 전쟁범죄가 될 것이라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23일 가자지구 남부 도시 라파 인근 국경 검문소를 방문해 구호품 반입과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2일 러시아와 중국의 거부권 행사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유럽연합(EU) 지도자들이 어제(21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의 즉각적인 인도주의적 교전 중지를 촉구했습니다.
영국과 호주 외무∙국방 수장들이 오늘(22일) 이스라엘에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 대한 지상작전을 재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홍해 일대에서 활동 중인 국제 연합군이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수상무인정과 탄도미사일을 무력화했다고 미군 중부사령부가 어제(21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들이 가자지구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는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미국 결의안이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호주가 영국과의 핵 추진 잠수함 건조 계획을 밝혔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 심각한 물 부족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 초안을 제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