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어제(20일) 파이살 빈 파르한 사우디아라비아 외무장관과 만나 가자지구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 대한 이스라엘 군의 지상작전 개시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어제(20일)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자국 내 민간인 공격을 강력히 비난한다고 어제(20일) 밝혔습니다.
유엔은 지난해 10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시작된 이후 가자지구 내 건물 35%가량이 파괴되거나 손상됐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이스라엘-하마스 즉각 휴전 촉구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제출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 동결 자산에서 나오는 수익을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에 사용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적인 콜레라 백신 부족 상황을 우려하며 즉각적인 조처를 촉구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서의 지상작전에 대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소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인도주의 지원 제한은 전쟁범죄에 해당할 수 있다고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라파 공격 의지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새 임기 초 중국을 방문해 달라는 요청을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이 취임 약 1년 만에 전격 사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어제(18일) 이스라엘 군이 계획하고 있는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서의 지상작전에 대해 거듭 우려를 표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어제(18일) 홍해 등지에서 국제 상선과 함정들을 공격하고 있는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5개월 넘게 전쟁 중인 가자지구 주민 절반 이상이 기근 위기에 직면했다고 유엔 수장이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하마스 군사 조직의 이인자가 이스라엘군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미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일본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마이너스 금리에서 플러스 금리로 인상했습니다. 홍콩 정부에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한 국가보안법이 홍콩 입법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