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정부가 15일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제조사인 타이완 TSMC에 반도체지원법(CHIPS and Science Act·일명 ‘칩스법’)에 따른 지원금 66억 달러 지급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14일 남미 페루에서 중국이 13억 달러를 투자한 ‘메가포트(megaport ·초대형 항구)’ 찬카이항이 공식 개항했습니다.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구호를 내세워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중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할 것이라고 미국 전문가들은 진단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한국과 일본 등 동맹과의 협력에 높은 우선순위를 두지 않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최근 러시아 항구로 입항해 논란이 됐던 유엔 제재 유조선 천마산호가 이번엔 중국 근해에서 발견됐습니다. 선박 간 환적이 빈번한 바다를 항해 중인데, 제재 위반이 점점 노골화되는 양상입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오늘(12일) 만나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중국 남부 광둥성에서 승용차가 사람들을 향해 돌진해 최소 35명이 숨지고 43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12일 밝혔습니다.
중국 당국이 지방 정부 부채 해결에 총 12조 위안(미화 약 1조6천700억 달러) 재정 투입 계획을 8일 발표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전직 고위 관리가 외국 정보기관에 국가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았다고 중국 당국이 6일 밝혔습니다.
중국은 올해 경제성장 목표치인 성장률 5%를 달성할 것이라고 리창 중국 총리가 5일 밝혔습니다.
중국이 4일 수도 베이징에서 제14차 전국인민대표회의(전인대) 상무위원회 회의를 시작했습니다.
북한의 러시아 파병 문제에 침묵해온 중국이 1일, 북러 관계 발전에 관한 사안은 자신들이 관여할 일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