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과 우크라이나 군 간에 첫 교전이 있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5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 지역에 또다시 대규모 야간 드론 공습을 가했습니다.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병력이 남서부 쿠르스크주에서 이미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을 받았다는 보도가 4일 나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동맹국들에게 러시아에 배치된 북한군에 대한 대응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다음달 유럽연합(EU) 국가 몰타를 방문한다고 러시아 외무부가 밝혔습니다.
북한의 러시아 파병 문제에 침묵해온 중국이 1일, 북러 관계 발전에 관한 사안은 자신들이 관여할 일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이 30일 러시아의 침공을 지원한 400개 가까운 기업과 개인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러시아와 이란이 조만간 방위 협력을 포함하는 양자 조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러시아 외무장관이 31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 일부를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31일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에 러시아 군이 대규모 드론 공격을 가해 9명이 부상하고 아파트와 유치원 등 건물 여러 채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현지 관리가 30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밤 사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도시에 공격을 가해 최소 4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관리들이 오늘(29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 일대에 폭격을 가해 어린이 5명을 포함 최소 21명이 부상했다고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오늘(28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