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금메달 2개를 확보하면서 종합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중국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최종 주자로 서방측이 인권 침해를 지적한 신장 위구르 자치구 출신의 선수를 내세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한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 정상들이 결속을 다졌습니다. 스웨덴이 유럽 국가들의 코로나 방역 규제 해제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아세안 외교장관 회의에 미얀마 군사정권 외교장관이 참석할 수 없게 됐습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제24회 동계올림픽 대회가 중국 베이징에서 4일부터 17일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이모저모 살펴봅니다.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중국 현지 시간으로 4일 오후 8시부터 열렸습니다.
4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을 앞두고 인권단체들이 세계 각지에서 반대 시위를 벌였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4일 중국에 도착해 시진핑 국가주석과 회담했습니다.
베이징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3일 통계에서 코로나 확진자 55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국방부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어떤 종류의 도발에도 대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4일 개막하는 중국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앞두고 28일부터 '올림픽 휴전' 기한이 시작됩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촌이 27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3개의 선수촌은 각국의 출전 선수와 관계자들의 수용을 위해 경기장 근처에 마련됐습니다.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둔 중국 베이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이 증가했습니다.
더 보기